IT/IPhone개발

[Swift] 애드몹 IOS 연동하기

차가운남자 2016. 5. 19. 10:51

iAds를 달려고 하였으나 곧 서비스를 접는다고 하여  유니티 ad를 하려고 했으나 간단한앱에 동영상 플레이를 넣는다는게 비합리적인것 같아서 우선 구글의 애드몹으로 광고를 넣기로 정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앱에 애드몹 광고를 넣기 위해서 연동을 하는걸 정리하려고 합니다. 배너 광고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Swift로 적용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1.https://developers.google.com  로 들어가서 애드몹 SDK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IOS Setup를 눌러 들어가면 사용법이 아주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제가 봤던 구글개발자 페이지가 또 바뀌었네요.  밑에 보시는 것과 같이 준비해야할것들을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SDK를 받는 방법은 CocoaPods로 받는 방법과 수동으로 받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전 수동으로  downloads page 에서 받아서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 시켰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프로젝트에 Import 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하게 내용은 구글 사이트에서 스샷만 보셔도 따라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소스 파일에 import GoogleMobileAds 를 입력하시면 구글애드몹 관련 함수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올리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별거 없네요. 광고 달기는 쉬우나 수익을 얻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광고 SDK를 적용하는것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IT > IPhone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지도 API 연동하기  (0) 2016.08.26
[Swift] IOS 화면 고정하기  (0) 2016.05.19
[Swift] Optional 사용  (0) 2016.05.04
[Swift] Segue로 값넘기기  (0) 2016.05.03
[Swift] UIAlertView 바뀐 사용법  (0) 2016.05.02